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오늘은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곳이면서, 소화 과정을 거쳐 막판으로 지나가는 기관인데요. 대장암의 경우 그 증상이 초기에는 없기 때문에 배변을 관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겠습니다. 암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배변을 확인하라

대장암 증상을 느끼고 병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겪는 공통적인 현상 일건대요. 배변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갑자기 하루 4번 이상 숙변을 한다던가 설사나 변비 증세가 나타나는 등 평상시와 다른 배변습관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혈변 또한 대장암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암 중심으로에 궤양이 생겨서 만성 출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서 바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데요. 검거나 붉은 변을 본다거나 잔변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면

이 질병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복부불편감

대장암 증상 중 복부 불편감이 있습니다.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며  다른 때보다 복부가 팽창한 느낌이 들 수 있고 답답함이 자주 느껴지면 이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죠. 그러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네요.

대장암 증상

 

또한, 소화불량과 구토 증상도 대장암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장 폐쇄 증상으로 인해서 소장이 막히거나 소화액 또는 가스, 음식물 등 때문에 장 속을 올바르게 통과하지 못해 소화를 올바르게 할 수 없어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해요. 더 심하면 구토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방귀 냄새

방귀 냄새가 심해지거나 횟수가 증가하면 대장의 성능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육류를 너무 자주 섭취하면 몸속에서 소화되면서 부패할 경우 가스가 출연하는데 일정량 이상의 가스가 생기면 방귀로 분출이 될 수 있고 횟수가 많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대장암 증상

부위별 대장암 증상

상행결장암 대장암 의심 증상

오른쪽에 있는 대장 즉 상행결장은 왼쪽에 있는 하행결장보다 대장의 직경이 크고 그 안에 있는 내용물도 액체성이기 때문에 오른쪽 아랫배에 심하지 않은 통증(pain)과 식욕감퇴, 소화불량, 빈혈, 체중감소 등이죠.

약 10% 정도는 멍울(종괴)이 오른쪽 아랫배에서 만져질 때도 있다고 해요. 대장이 막히는 폐쇄 증세는 암이 상당히 많이 진행되었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장암 증상

좌측 대장암 의심 증상

좌측 대장에서 생기는 상태는 ​배변이 나가는 통로에 덩어리가 있기 때문에 변이 잘 나가지 않아요. 대장의 지름이 좁아지기 때문에 변비와 통증(pain)이 있고 변비에 피가 섞어 출연하는 혈변과 설사를 하거나 장폐쇄 증상도 발생하죠.

직장암 증상

직장에 암이 생기면 끈적끈적한 점액성 혈변을 보는 증상과 변비나 설사 그리고 배변 후 변이 존재하고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배변 시 통증(pain)으로 대변을 보기 힘들거나, 대변이 가늘어지며, 잔변감, 대변 눌 때 뒤가 무지근한 느낌이 자주 나타난다고 해요.

대장암 증상


오늘은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장암 증상 미리 알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시간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