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방법 숙지
잘 먹고 잘 싸는것만큼 큰 행복은 없다는 말이 있죠. 우리는 먹은만큼 배변활동으로 배출을 해야하지만 변비가 생기면 일주일에 한두번 화장실을 갈까말까 하고 가더라도 무언가 남아있는듯한 찜찜한 느낌을 가지고 나오게 됩니다. 변비는 생활습관만 잘 개선해도 많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더이상 변비로 고생하지말고 변비 해결방법으로 개선해보는건 어떨까요.
변비 수분 부족 피해야..
변비는 수분이 부족하면 변이 딱딱해져서 그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변비가 있다면 충분한 수분보충으로 변이 딱딱해지는 것을 막아주는게 좋습니다. 수분보충이 변비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지만 개선의 효과는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을 섭취할 때는 100~150cc를 하루 10번 정도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장운동 해줘야..
변비가 있다면 꾸준히 장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한 직후에는 장이 운동할 수 있도록 바로 눕거나 자리에 앉지 않는게 좋습니다. 식사 후에는 걷기 운동이나 산책을 통해서 장의 움직임을 활발히 한 후에 자리에 앉는것이 변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누워서 발을 하늘로 올린 후 자전거타는 모양으로 발을 굴러주는 것도 변비를 개선하는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로 유익균 늘려야..
변비는 장내 유해균의 증식과 장의 연동운동이 둔화되면서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먹는게 좋은데요.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유익균이라고 하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익균이 먹이가 없어 움직임이 둔화되지 않도록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섭취하는 것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해결방법이 되겠습니다.
엄마손은 약손..
변비는 장이 배변을 밀어주지 못해서 생기는데요. 이렇게 변비가 생기면 배를 따뜻하게 한 후 배를 손바닥으로 문질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경우 장이 외부 손길의 움직임에 의해 운동을 하게 되고 변을 밖으로 밀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릴적 어머니들이 자식들의 배를 문지르며 엄마손은 약손이라고 한것을 떠올리면 됩니다.
화장실 배변시간 짧게..
변비가 걸린 분들의 대부분은 변의를 참거나 화장실을 가서도 스마트폰을 보며 오랜시간 앉아있었던 적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런 습관은 변비를 키울 수 있는 잘못된 생활 습관입니다. 때문에 변의가 있을때는 참지 않는 것이 좋고, 배변활동은 되도록 짧은 시간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