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음악을 들을 때 어떤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멜론, 지니, 유투버뮤직 등 다양한 음악 서비스가 있지만 전세계적 최대 음원 제공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서비스가 한국에서 출시되었는데요.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음원 시장을 차지할지 스포티파이 서비스 가격과 무료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파이 서비스 한국 가격 무료
스포티파이 서비스
스포티파이 서비스가 지난 2일 한국에서 서비스 런칭을 시작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3억명이 넘는 회원과 1억명이 넘는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인 음악 서비스답게 보유한 곡은 6,000만개가 넘고 방대한 재생목록을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로 음악 서비스에 있어서 넷플릭스로 불리곤 하는데요.
스포티파이 가격 무료?
스포티파이 또한 다른 서비스와 같이 초기 국내 시장의 회원 유치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진행하는데요.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1주일 간 무료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에 유료 요금제는 2가지로, 개인과 듀오 버젼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처럼 2명이 동시 사용가능한 듀오 계정의 경우 월 17,985원이며,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광고 없이 재생이 가능한 유료 계정은 11,990원으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장점
스포티파이가 다른 음악 서비스와 차별화된 강점은 음악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인데요. 대부분의 음악 서비스가 이를 지원하고 있지만 들어본 이들은 아시겠지만 자신의 취향을 빗나가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포티파이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자신들만의 강점 서비스라 말하고 있고 실제 사용 후기에 있어서도 남다른 추천으로 굉장한 만족감을 얻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한국 엇갈린 반응?
스포티파이는 그 규모답게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전 세계 다양한 노래들을 접할 수 있는 유저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추천해주는 노래에 있어서도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하고 있어 사용해본 사람들은 만족감을 표하고 있는데요.
굉장히 큰 기대를 모았던 이유에서인지 반면 아쉬운 반응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된 서비스지만 정작 국내 몇몇 아티스트와 노래들은 저작권등의 문제로 들을 수가 없다는 것인데요. 아이유나 요즘 대세인 트로트의 일부곡들은 재생이 불가하여 많은 사용자의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이전에 유사한 음악 플랫폼이 한국 시장에 들어온 적이 있었죠. 바로 애플 뮤직인데요. 애플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 굉장히 많은 사용자와 만족감을 준 기업이기에 애플 뮤직이 출시될 당시 많은 기대를 모은바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음원시장의 카카오엠과의 서비스 계약이 원만히 되지 않아 결국 한국 시장에서 반쪽 서비스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와 같은 음악이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의 경우 저작권 문제가 항상 부딪히게 되는데요. 특히 해외 서비스의 한국 진출에서 많은 애를 먹는 모습을 그동안 보여줬습니다. 때문에 세계 최대 음악 서비스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에서 어떠한 발자취를 남길지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Q&A?
스포티파이 관련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자주 거론되는 질문은 사이트 접속 후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티스트들의 음원 저작권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때문에 굉장한 메리트가 있지만 신규 기업의 진입장벽이 그만큼 높은 분야입니다. 오늘은 스포티파이 서비스의 한국 시장 진출과 가격, 무료 제공 혜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