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웹페이지 수집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웹페이지 수집

티스토리를 포함해 모든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자신의 블로그에 트래픽을 끌고 가져와야 한다.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의 블로그로 유저수가 많은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되어 유입이 생긴다면 방문자수는 급증할 것이다. 그런 방법 중 하나인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웹페이지 수집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티스토리가 있는 다음뿐 아니라 구글, 네이버의 포털에서는 블로거나 웹상의 데이터를 봇이 긁어가서 노출 로직에 의해 검색자들에게 보여주게 된다. 하지만 봇이 긁어갈 경우 도메인상 글을 모두 긁어가지만 때로는 빼먹는건지 안가져가는건지 영 시원찮을때가 많다. 그래서 자신의 글을 일일이 등록해주는 것이 더 빠른 느낌이 들 때가 있다.

 

티스토리를 다음이 아닌 외부 포털인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이 필요하다. 이미 등록을 마친 상태라 가정하고 개별 웹페이지에 대한 수집요청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사이트 최적화 상태 확인

먼저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리포트에서 사이트 최적화 부분에 진단 결과가 나와야 한다. 이 부분이 나오지 않을 경우 아무리 수집을 해도 수집 보류가 된다.

 

 

2.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웹페이지 수집 요청

이제 요청에 가서 웹페이지 수집을 눌러보자. 우측에 수집 요청 URL을 입력하는 부분이 있다. 이곳에 본인이 작성한 개개인의 글을 번호나 문구단위로 기록하고 확인을 누르면 완료된다. 수집 요청을 해보면 알겠지만 바로바로 수집에 성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한 빠른 방법이 아닐까 한다. 물론 다음 트래픽만으로도 배가 부른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트래픽은 다다익선 아니겠는가. 많으면 많은수록 좋은게 트래픽이니 최대한 외부 유입을 신경쓰는것이 좋겠다. 오늘은 티스토리 네이터 웹마스터 웹페이지 수집에 대해 알아봤다.

반응형